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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도중에 발사체가 곡선을 그리면서 적들을 향해 가는 움직임을 주고싶을때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수학적으로 적용시키려고 생각하면 막상 머리가 굴러가지 않을때가 있다..!

위 짤은 현재 만들고 있는 BalloonBurster의 한 장면이다. 저기 엘프처럼 보이는 엘프가 활을 쏠때 일직선으로 가는것은 쉽지만 포물선은 적용시키기가 까다로울수 있다. 하지만 sin cos 그래프를 이용하여 간단한 포물선 운동을 적용시켜 보도록 하자.
여기 cos 그래프와 sin 그래프가 있다. cos 그래프는 cos값에 0도를 넣으면 1이 나오고 0도에서 180도(파이)까지 완만한 곡선을 그리면서 -1 값으로 갔다가 다시 180도를 넘어가면 360도까지 다시 1값으로 완만한 곡선을 그리면서 값이 상승한다.
sin은 0도를 넣으면 0값이 나오면서 cos 그래프와 같이 1 ~ -1 값을 완만한 곡선을 그리면서 값이 나오게 된다.
다음 포스팅에는 이러한 성질을 이용하여 코드를 작성하고 실제로 게임상에서 적용시켜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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